현재는 반자율주행 레벨2 단계이다
날고 긴다던 테슬라의 경우도 묵인하고 있다가 사고가 빈번하니
결국 머스크는 우리도 역시나 레벨2 단계이다 라고 시인했다
하지만 실제 테슬라 오너들은 2.5세대 정도로 자부심이 대단한데 인정한다
현재는 레벨2에서는 테슬라 미만잡이 맞는말이다
잔챙이 같은 몇가지 기술로 국산차가 국내도로여건에서 유리한점이 있긴한데
선따라가는 점에서는 테슬라를 따라올 수 없다
그런데 내년부터 적용될 레벨3의 경우 스티어링을 완전히 놓을 수 있다
그러면서 자동차회사에 책임이 전가된다
머스크가 먼저 선언해서 한방에 무너질 수 있기때문에 신중해진다
테슬라가 먼저 선언했다고 치고 사고가 없다고 치자
과연 다른 메이커들이 가만히만 있을까?
현재 테슬라는 배터리가 오래가서도 아니고 차량 품질이 좋아서도 아니다
그냥 2.5세대라고 불리는 반자율주행이 훌륭해서 잘 팔린다
우주관련 주가흐름도 물론 중요하지만 반자율주행이 테슬라 주식의 현재는 핵심이다
테슬라가 자율주행 정보를 많이 모으고 있는건 누구나 아는 상식이다
그런데 다른메이커들도 자체적으로 테스트를 많이 하고있다
선뜻 못나서는 이유는 메이커책임전가로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기때문이다
테슬라 주가가 항상 고공행진이 가능할까
'자동차는 이렇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스퍼(AX1)1.0터보는 2년뒤 단종될수도? (0) | 2021.09.25 |
---|---|
캐스퍼(AX-1)출시되면 나올 뻔한 유튜버들 반응 (0) | 2021.09.25 |
도요타IQ를 모방한 현대 캐스퍼 (0) | 2021.09.25 |
자동차 온라인판매 소비자에게 좋기만 할까? (0) | 2021.09.25 |
전기차를 메인카로 타지마라(Feat. 기존 내연기관차 팔지마) (0) | 2021.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