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수입차 브랜드는 조금씩 온라인판매 채널을 열고있다
요즘 핫한 전기차 테슬라는 초기 런칭부터 온라인판매만 하고있다
현대도 슬슬 캐스퍼를 시작으로 온라인판매를 하려고 하는데 노조의 반발이 예상된다
핵심으로 넘어가보자
온라인판매하면 소비자에게 이로울것은 무엇이 있는가?
뽐뿌나 보배드림등의 유명 자동차커뮤니티등에서는
영맨 꼬라지 보기싫다며 그놈들 월급주지말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계약하고 싶다고한다
실랑이 하는거조차 지겹다 영맨들 다 사라져야 한다라고 거의 한목소리를 냈다
국산차 타던 지인이 테슬라를 계약하면서 이런말을 했다
아.. 진짜 불편하다 뭐 문의해도 뱅뱅돌고 영업사원하고 이야기할때가 편했다
라고한다
영맨서비스는? 당연히 없다 영맨이 없기때문에
근데 영맨이 없어서 가격이 저렴한가? 그건 아무도 알 수 없지만
누구나 상식적으로 알 수 있다. 기업은 이익집단이다 영맨없어도 따로 추가할인이나 가격인하는 없다
기아 레이는 경차지만 비공식 영맨할인은 받는다
현대 캐스퍼는 받지못한다
둘다 풀옵션은 1800만원에 육박한다 비공식 할인으로 레이는 차량 초기관리에 이점이 있거나
현금을 돌려받게 되서 캐스퍼가 온라인판매로 진행될시 풀옵기준 평균 60만원을 더 돌려받게된다
온라인판매가 소비자에게 이로울까?
있다면 어떤점이 있을까?
그냥 콜센터로 문의를 일원화하고 기업만 비용을 줄이게 된다
줄인비용은? 그냥 회사가 가져간다 그게 끝이고 팩트이다
이제 무인이 대세인 시대에 우리는 살아간다
본인의 직업은 안전하다고 생각되는가? AI시대에 자유로운 사람은 많지않다
'자동차는 이렇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벨3 자율주행시대는 역시 테슬라? (0) | 2021.09.25 |
---|---|
도요타IQ를 모방한 현대 캐스퍼 (0) | 2021.09.25 |
전기차를 메인카로 타지마라(Feat. 기존 내연기관차 팔지마) (0) | 2021.09.24 |
벤츠 E250이 현재 수입차 판매 1위인데 왜 욕먹을까? (0) | 2021.09.24 |
전기차는 제네시스 GV60 으로부터 무선충전역사가 시작된다 (0) | 2021.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