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이렇게

스포티지 풀체인지(NQ5) vs BMW X3

도시스님 2021. 9. 27. 08:42

이거 누르고 온사람중에 이새X 도라인가? 하고 들어온 사람이 적지 않을것이다

 

이게 비교가 되나? 프리미엄라인과 일반차종

 

그리고 독일차와 국산차

 

크기도 x3가 더 크고 후륜베이스이고 운동성능이 다른데?

 

 

 

 

 

 

 

 

크기의 차이는 아래 사진과 같다

 

 

 

사진으로 보면 확실히 BMW가 조금씩 큰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지난번 비교한 티구안 vs 스포티지보면 딱 그정도 크기차이인데 두 차종은 왜 비교를 하는걸까?

 

독일차니까 무조건 국산차는 크고 옵션이 풍부해야한다?

 

그러기에는 지금 독일차들 예전같지 않은거 다들 알지 않을까?

 

5년전만 하더라도 위 의견에 동의하지만 지금은 누가 독일차 엔트리급 타면서 하차감 운운하나 낯간지럽게

 

저번 글에도 설명했지만 하차감은 "아파트입주민스티커"로 하는게 맞다

 

 

 

 

 

x3와 스포티지 크기는 수긍가능한 크기라고 볼 수 있겠다

 

실제로 차량 공간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티구안과 스포티지 정도라고 볼 수 있다

 

유지비를 살펴보자

 

 

 

 

 

옵션은 거의 비슷하게 맞춘상태인데

 

총 구입비 취득세 포함해서 2700만원 넘게 차이난다

 

스포티지 구매후에 삼성전자 주식 충분히 살 수 있는 금액이 나온다

 

늘 이야기 하지만 주식사고 5년뒤에는 새차 살 수 있는 돈이 마련되어 있을것이다

 

 

 

 

 

x3는 운전하는 맛이있는 suv이다

 

suv답지않은 핸들링과 쫀쫀함이 장점이라고 많은 리뷰어들이 말하고 있다

 

실제로 운행해보면 직결감이 확실히 BMW라인이 남다르다라는걸 알 수 있다

 

 

 

 

하지만 BMW를 선택하지 않는 소비자들은 그건 그냥 불자동차 사기꾼이다

 

돼지코 디자인은 발전이 없다는 둥 여러가지 의견들이 보여진다

 

 

 

 

 

반면에 스포티지는 동시에 운전해보면 확실히 제한속도 내에서는 부드럽다

 

뒷좌석 승차감은 x3보다 오히려 스포티지가 더 좋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네임밸류를 떠나면 두 차량이 장단점이 공존한다는게 사실이다

 

앞도적으로 스포티지가 밀린다면 비교하지 않았을것이다

 

 

 

 

 

 

그리고 한가지 후륜베이스는 고급인데 왜 비교하지? 라고도 할 수 있다

 

아우디는 전륜베이스이고 4륜 콰트로를 장착한다

 

그런데 전륜만 들어가고 사륜 안들어가는 차량들도 존재하지만 이를 비 프리미엄차량이라고 하지않는다

 

게다가 일반적으로 제한속도 내에서 움직이는 일반 소비자의 경우

 

사륜은 연비먹고 차량가격 비싸고 무겁고 장점만 있는건 아니다

 

뭐든 일장일단이 있는것을 인터넷여론은 뭐든 닥치고 수입차라는 썰들이 난무한다

 

이중에 제대로 수입차랑 국산차 비교해서 타본사람은? 아마 1%도 안된다고 본다

 

 

 

 

 

 

 

 

 

사실 현실적으로 말도 안되는 비교긴하지만

 

생각해볼 부분이 있어서 한번 해봤다

 

왜냐면 나는 애플폰 삼성폰 비교하다가 나한테 맞는게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거품이 가장 적다고 판단하여

 

샤오미폰을 사기도 하니까 말이다

 

 

 

 

 

 

 

 

 

하차감은 엠블럼에서 오지않는다 알만한 사람들끼리 촌스럽게 굴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