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이렇게

조선 마칸 GV70 깡통(4791만원)이 진리다

도시스님 2021. 9. 25. 09:50

가격표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그랜져급만 되도 깡통에는 웬만한 옵션이 다 들어갑니다

 

제네시스는 당연히 기본트림에 전동트렁크도 들어가는 프리미엄급 차량입니다

 

K9이 서자취급을 받으면서 프리미엄이 아니라는 이유는 엠블럼도 문제지만 전동트렁크가 깡통에 들어가지 않죠

 

 

 

 

우리나라 고객분들이 세계적으로 까다롭기로 유명하고

 

전기차 연비도 굉장히 빡쌔게 해서 전세계 전기차가 우리나라만 오면 대부분 전비가 엄청 떨어집니다

 

이런 커뮤니티 활동등이 활발해서 허접했던 기준들이 강화되는건 순기능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현토부라고 불리는 문제되는 곳들이 있긴한데 개선될꺼라고 생각됩니다

 

 

 

 

 

 

 

GV70 깡통을 시승해봤습니다.

 

커뮤니티등에서는 깡통 휠보고 조롱거리가 되기도 하던데요

 

실물로는 상당히 괜찮은 인상이였습니다

 

 

 

 

어설프게 국산타이어 끼어있는것이 아니라서 승차감도 나쁘지않고

 

G80과는 달리 승차감위주 세팅이 아니라서 AWD가 아니라도 장점이 존재합니다

 

승차감위주 세팅된 차는 안정감이 최우선이라 AWD가 필수지만

 

GV70같은 준중형SUV는 조금 더 날렵한 몸짓을 하는게 포인트라서 후륜구동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18인치라서 승차감도 소폭상승하고 타이어값이 저렴한것도 한몫합니다

 

물론 후륜이니까 연비도 좋구요.

 

 

 

 

통풍시트 전동트렁크 14.5인치 네비게이션등 필요한 대부분이 기본트림에 들어갑니다

 

프리뷰전자제어서스펜션이 좋은건 맞는데 그걸 넣기위해서 이거저거 넣다보면 6천이 넘어가서

 

그러면 경쟁상대들이 많이생기니 아무도 범접 못하는 기본트림으로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 가격으로는 사실 캐딜락 링컨등도 구매하기 힘든수준입니다.

 

근데 국내에서 이미 캐딜락 링컨등보단 제네시스가 낫다고 말하는 여론이 지배적이죠

 

 

 

 

 

 

 

 

4791만원하는 SUV중에 이만한 상품성은 전세계적으로 없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