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SUV전성시대이다
소형차도 소형SUV를 먼저보는 시대가 된 것이다
아반떼가 예전같지 않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5년전만 해도 아반테 그랜져 K5 등이 항상 상위에 있는데
지금은 셀토스 소렌토 코나 니로등이 상당히 각광받고있다
다들 알고있다시피 캠핑과 실용문화가 발전하고 있기때문이다
실용문화가 발전한다는것은 소비자가 똑똑해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소렌토는 하이브리드의 경우 지금 거의 반년은 대기해야 한다
반도체 수급불량에 따른 물량적체도 원인이겠지만 국내에서는 적수가 없다는게 더 크다
가격 4천전후에서 전세계 어느회사와 비교해도 이정도 덩치에 공간에 정숙성 연비까지 잡는건 어렵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미국차라서 취향차가 명확하고 실용성과는 거리가 멀다
현대 싼타페는 부분변경으로 바디를 개선했지만 트렁크의 버튼 차별등으로
예전과 달리 요즘 현대차는 기아차에 비해서 뭔가 부족하게 설계되어 나오고 있다
지금은 소렌토 하이브리드 전성시대이다
소형차 세금에 모닝보다 좋은연비라서 사실 당해낼 차량이 없다고 보는게 맞다
품질문제는 어느나라 신차나 모두 다 있는 부분이고 치명적인것이 아니면
약간의 보수를 하면서 타면된다.
제네시스부터는 터보엔진이 들어가고 하브가 포함이 안되서 실용성과는 거리가 있다
지금 4~5천만원대 7인승 SUV를 보는 소비자들은 전세계 어느나라 수입차와 비교해도 소렌토하브가 답이다
'자동차는 이렇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슬라(모델S, 모델3) vs 벤츠(E클래스, S클래스350d) (0) | 2021.09.21 |
---|---|
2022년형 변경된 모닝과 K5는 이제 깡통이 실속있다 (0) | 2021.09.21 |
제네시스 G80의 경쟁상대는 무한하다 (0) | 2021.09.20 |
제네시스 GV70은 동일 가격대에 경쟁자는 누구일까? (0) | 2021.09.20 |
K8 하이브리드는 준대형 전륜세단의 기준이다 (0) | 2021.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