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는 이렇게

K5(dl3)의 최상의 엔진 라인업은 무엇일까?

도시스님 2021. 9. 20. 12:29

자동차는 크게 전륜구동 후륜구동 사륜구동 정도로 구분한다 

 

다른구성도 있지만 최고급모델이나 특수하니 제외하겠다

 

 

 

전륜구동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는 독일의 아우디정도로 볼 수 있다

 

사륜 콰트로 기술이 세계적이지만 지금은 사실 상향평준화되서 아우디만의 사륜이 좋다라고만 볼 수 없다

 

 

 

그래서 요즘 아우디도 저렴하게 전륜구동이 많이 팔리고 있고 실제로 주행감도 대부분 리뷰어들이 좋다고 한다

 

굳이 요즘 사륜안사도 된다고 어차피 전륜베이스라서 눈길주행도 크게 무리가 없다는 대부분의 반응들

 

 

 

근데 K5(dl3)는 3세대 최신바디에 비어만 BMW관계자가 붙어서 하체 세팅이 참 좋다

 

그래서 국내 베스트 셀링카인 소나타를 이미 한참 앞서고 있고 이제는 중형차는 K5라는 수식어도 붙어있다

 

다만 1.6터보를 제외하고는 평가가 엇갈리는 부분이 많아서 되도록 1.6 터보가 가장 보편적으로 추천할만 하다 

 

 

 

그런데 대부분 2.0 가솔린이나 1.6 터보만을 언급하는데 

 

실제로 경제성 부분에서 2.0 가솔린은 장점이 하나도 없다 세금도 높고 연비도 낮고 힘도 없다

 

 

 

 

1.6 터보가 오히려 2.0 가솔린보다 경제성이 높다 이유는 연비와 세금때문이다

 

구매시 가격이 살짝높긴한데 연비랑 세금보면 보통 3년이면 손익분기점을 넘어서 2.0 가솔린을 사는사람은 사실 바보다

 

 

 

여기서 진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최고의 경제엔진은 하이브리드가 아니라 2.0 LPG이다

 

지금 도넛봄베가 생겨서 트렁크가 좁아지는 제약도 거의 없어져서 깔끔하다

 

그리고 하이브리드하고 LPG하고 고속주행시에 연비는 거의 같거나 요즘같이 반자율 크루징상태에서는

 

고속연비는 비슷하거나 유류비가 저렴해서 가스가 전체적으로 유류비가 적게나온다

 

 

 

 

 

 

 

다만 시내바리 운전만 할경우 하이브리드를 적극 고려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