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6천만원이 기준이냐면
독3사와 겨뤄볼 대표국산차가 g80 gv70으로 기본트림 4~5천만원대이기 때문이다
10년전만해도 아무리 비싼 에쿠스를 가져와도 520d랑 붙으면 그냥 깨졌다
독일차가 더 싼데도 더 좋은 아이러니한 현상이였다
5년전 2세대 제네시스부터는 약간씩 격차를 줄이기 시작했다
정신을 차리고 제네시스 g80 3세대가 나왔다
어설프게 스포츠주행하던 2세대와는 달리 컨셉을 확실하게 컴포트로 잡았다
조만간 스포츠형 모델이 따로 나올텐데 이는 대표적 현까인 리뷰어들도 잘했다고 말한다
하차감편에도 이야기했지만 포르쉐급 이상 아니면 요즘 하차감은 느끼기 어렵다
고급서민차의 기준인 그랜져급 4천만원선과 독3사 엔트리급 6천스타트가 가장 많이 팔린다
그랜져급은 글로벌 세단 국내에 모두 수입해놔도 현재 k8하브를 이길 수 없다
공간 성능 연비 nvh 유지관리비 어느하나 빠지지 않는다
4~5천급은 독일차 a4 bmw3 c200정도인데
이게 과연 g80 gv70기본트림의 경쟁력을 비교할만 할까?
인터넷에서는 독3사는 할인해서 판다고 한다
근데 365일 할인하는가?
아니다. 그러니 공식가격으로 비교하는게 타당하다
제목처럼 6천미만 전문가라고 한 이유는
어차피 실용영역의 서민고급차들은 대부분 g80급에서 정리가 가능하고
7천만원이 초과될경우 어차피 유지관리비를 무시해도 된다라고 판단하여
본인이 꽂히는 디자인을 사는경향이 강해서 전문리뷰어는 생각만큼 의미가 없다
비싸고 성능좋은차를 탄다라고 해서 드들 칼치기하고 나대지않는다
오히려 비쌀수록 조용히 매너있게 다니는경우가 많다
자동차 리뷰는 6천만원 미만이 피터지게 싸우는 시장이다
'자동차는 이렇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기업 자동차회사 취업꿀팁(Feat.연구직 아님주의) (0) | 2021.09.26 |
---|---|
자동차먼저? 아파트먼저? 뭐 부터 해야할까 (0) | 2021.09.25 |
노보스 인더스트리 노사장(노은규)은 왜 모트라인과 다른길을 걷기위해 노력하는가 (0) | 2021.09.25 |
오토뷰(김기태PD)는 좋지만 뭔가 아쉽다 (0) | 2021.09.25 |
제네시스 G80 깡통(5311만원)안사고 뭐하나 (0) | 2021.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