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모하비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사골국 우려내듯 10년넘는 세월은 같은 프레임으로 유지하고 있다
현재 두번째 페이스리프트 된 마스터는 외관으로는 풀체인지급이지만
10년된 아파트 사서 겉에 페인트 칠하고 안에 인테리어 다시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팔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풀프레임바디 국산차 대체제가 사실상 없기때문이다
쌍용차가 있지않은가?
국내 철수할 회사는 이급 사는사람들이 많이들 고려하지 않는거 같더라
게다가 모하비는 그냥 풀프레임바디가 아니라 고급형이라는 인식이 있다
이번 디자인도 그렇게 적용을 했는데
실제로 렉스턴과 비교하기는 같은 엔진배기량도 아니고 이래저래 많이 밀린다
실제로 주행해보면 오프로드에서는 당연히 풀프레임이 모든면에서 유리하지만
보통 모하비 오너들은 그냥 도심주행이 90%이상이다
오프로드라고 하면 그냥 조금 외곽지역에 차박정도지
실제로 우리가 생각하는 험로를 달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그렇지만 모하비 뽑는 오너들은 거의 풀옵션 검은색 사륜구동을 구매한다
이쁘고 급이 높아서 타는경우가 대부분이다
지난번에 자동차 하차감에 대해서 언급한적이 있다
5시리즈 E클래스 G80급까지는 엄청비교하는데 포르쉐 윗급은 생각보다 비교가 덜하다고 했다
모하비가 포르쉐급은 아니지만 실제로 경쟁상대가 별로 없기때문에
포르쉐만큼 별 생각없이 사는경우가 많다
오프로드 성능을 부정하진 않는다
다만 90%에 해당하는 도심주행이라면
스몰오버랩이나 연비 가격경쟁력등이 유리한 쏘렌토나 산타페급을 더 권유하고 싶다
돈이 많아서 주체가 안된다라면.. 모하비 말리진 않는다